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및 주가전망(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초보필수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커피 한잔 부탁 드립니다.
작은 도움은 이 사이트를 지속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도움이 되는 주식정보

 

반도체 소부장 관련주 대장주(소부장 뜻) 완벽정리

NAVER 네이버 주가 및 주가전망(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

셀트리온 제약 주가 및 주가전망(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

엘지 LG 이노텍 주가 및 주가전망(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

LG 엘지 전자 주가 및 주가전망(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

삼성전자 주가 및 주가전망(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

 

안녕하세요. 주식전문 블로그 IWANTTOGETTHIS 입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종목 분석은 필수 입니다. 정보 없이 주식을 투자한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그릇된 정보를 잘 이해 하지 못해 투자를 하시고 손해를 보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종목을 공부하는데 가장 기초가 되는 자료이면서 필수적으로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을 아래의 목차대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3가지로 분류하는데요. 아래의 3가지를 잘 이해하시면 종목에 대한 이해와 주가전망이 눈에 들어실 겁니다.

 

1. 기업정보.

2. 사업현황

3. 현재주가 및 주가전망

 

가장 기초가 되는 주식 종목을 공부하고 분석하는데 3분도 투자 안하시겠어요?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3분에서 5분만 투자 하시면 됩니다 :)

 

 


투자의견 -  BUY(Maintain)

목표주가 : 900,000원

주가(11/16) : 757,000원

시가총액 : 455,215억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전망 POINT 요약

 

 

 

바쁘신 분들을 위해 POINT 요약 입니다. 요약된 부분을 보시고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전망 대해 종목 분석을 하시면 됩니다. 주식은 처음부터 끝까지 종목분석과 이에 대한 공부!가 답입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한줄 요약 - 생산성 향상에 따른 매출 성장이 기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생산 가동율이 전분기 대비 하락하였습니다. 특히나 4공장 증설 관련하여 인력 충원과 더불어 판관비가 증가 하면서 목표 시장 기대치를 하회하는 모습입니다. 다만 4분기는 가동율이 개선되었으며, 내년초에는 GSK/Vir의 코로나 치료제 데이터 발표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인력 증가 등으로 인해 판관비가 상승이 예상, 3공장 생산 가동율이 본격증가함에 따른 이익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 됩니다. 내년에는 2공장 유지보수 부분이 생략될 가능성도 보이면서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전망되고 있는 종목 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정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11년 4월에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뿐만아니라 해외에 제액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주로 하고 있으며, 18년 cGMP 생산을 시작하며 19년말 기준으로 약 36.22만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 입니다.

 

 

바이오의약품 시장에서는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한 회사 입니다. 또한 삼성바이오로직는 연구새발 자회사인 삼섬바이오에피스, 아키젠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사업화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업현황

 

20년 6월 작년 대비 매출액은 153.11% 증가 했습니다.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하였으며, 당기순이익 또한 흑자전환하여 엄청난 성장을 보였습니다. 또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8만 리터 규모의 3공장이 cGMP 생산을 시작하면서 20년 2분기 말 기준으로 36.45만 리터 생산설비를 가동함에 생산량 만큼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이 흑자전환의 큰 몫을 했습니다.

 

 

삼성로직스는 국내외 위탁생산을 주된 사업으로 하였으나, CDO 서비스로도 사업을 확장하면서 세계적으로 CMO, CDO, CRO 회사로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 중에 있습니다.

 

십억원 2018 2019 2020F 2012F
매출액 535.81 701.64 1,065.64 1,277.62
영업이익 55.72 91.73 263.01 375.61
순이익 224.12 202.92 189.81 291.72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및 주가전망

 

위의 기업정보와 사업현황을 잘 분석하고 공부 하셨다면, 이제 주가와 주가전망으르 살펴 보시면 됩니다. 먼저 현재주가를 확인 하겠습니다. 보시는 시점에 따라 현재 주가는 다르니 현 주가는 직접 다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주가와 과거 주가는 기간별로 확인 하시면 좋습니다. 현재 주가는 1일 주가 확인용으로 사용 하시고, 3개월 주가는 단기간의 주식 흐름을 보시는 자료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1년치 주가는 위에서 분석하고 공부한 기업정보와 사업현황의 흐름이 일치하는지 판단하는 자료로 사용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가장 중요한 주가전망 입니다. 위의 POINT 요약에서 간략하게 말씀 드렸듯이 4분기 실적에 반영되는 생산 가동률이 1공장은 70.2%, 2공장 100%, 3공장 25%로 4분기 매출액은 2,762억원, 영업이익 629억원이 전망됩니다.

 

 

지난해 4분기에 높은 가격의 제품이 쏠리면서 역기저 효과가 예상 되었으나, 생산 가동율이 전분기보다 증가하여 이익은 전부 목표 대비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와 같은 내용으로 보아 투자의견은 BUY를 유지합니다. 목표주가는 90만원 상회 하는것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21년 공장별 가동율이 아직 공개되지 않아 향후 실적 변동에 가능성이 있으며, 단기 모멘텀으로는 CMO 수주 계약 파트너사인 GSK/Vir의 코로나 항체가 3상 중으로 이르면 내년초 데이터 발표가 예상 됩니다.

 

 

최종적으로 지속적인 성장 가동율 상승에 따른 이익개선이 전망됩니다. 이부분은 굉장히 긍정적인 측면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중장기 실적 소폭 조정하여 목표주가는 90만원이며, 투자의견은 BUY가 유지 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배당금 & 배당금 지급일

 

추후 업데이트 예정 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