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 및 주가전망 추이 (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초보필수

 

안녕하세요. 주식전문 블로그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전자 주식을 소개하면서 주가 및 주가전망 대해서 기업정보와 사업현황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망하지 않는 주식이라고 하니 주식을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신 초보분들은 꼭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투자의견 - BUY(Maintain)

목표주가 : 73,000원

주가(11/03) : 57,400원

시가총액 : 3,468,445억원


삼성전자 주가 및 주가전망 POINT 요약 (이거라도 꼭 보고 가세요!)

 

바쁘신 분들을 위해 POINT 요약 입니다. 요약된 부분을 보시고 삼성전자의 주가 및 주가전망에 대해서 알아가시면 됩니다.

 

 

우선 기존 갤럭시 A71 A51 5G과 같은 중저가형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AP 엑시노스 980의 다음 버전으로 예상되는 1080이 이번 12일 중국에서 오픈 됩니다.  1080은 중국 비보의 스마트폰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 되어 주목 받고 있습니다.

 

 

또한 4Q20에 영업이익은 10조원을 상회 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IM(스마트폰,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의 단기 모멘텀이 둔화되는 시기기 떄문에 투자 포인트를 IM에서 벗어나 DRAM 턴어라운드로 시선을 옮겨야할 시점이라고 보여집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의 출시와 함께 연말과 연초에 모바일 중심의 DRAM 업황 개선이 분명해 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전자 기업정보

 

종목에 필수인 기업정보 입니다. 반드시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꼭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삼성전자 하면 모두가 아는 그런 기업이지만, 주식을 할 때는 정확한 기업정보 및 분석이 필요 합니다. 기초적인 부분이라도 다시 한번 보시면 좋습니다.

 

 

국내 및 CE, IM부문 해외 9개의 지역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총괄, Harman 등 244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엄청난 세계적 전자기업입니다. CE부문은 TV와 냉장고를 생산합니다. 스마트폰과 네트워크시스템 그리고 컴퓨터를 생산하는 부분은 IM이라고 합니다. 이 두가지가 세트사업에 포함 되며, D램, 낸드 플래쉬, 모바일AP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을 TFT-LCD 와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분류 됩니다.

 

 

다양한 사업부가 존재하는 만큼 사업부별 이해가 꼭 필요한 종목입니다. 시장상황에 따라 수익을 내는 사업이 구분 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반도체 사업의 선전에 힘입어 실적이 상승했습니다.

 

삼성전자 매출현황

 

매출현황은 재무제표를 보시는게 가장 좋지만, 재무제표를 잘 보시지 못하는 분들에게 정리된 내용을 전달 드리는 것이니, 사업현황과 매출현황은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20년도 2분기에는 반도체 사업이 잘되어 호실적을 기록 했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 사태로 재택근무, 재택생활의 물리적 시간이 늘어나면서 서버 및 PC용 메모리 수요가 늘어난 것이 주요 요인 입니다. 이로 인해 가전과 스마트폰도 빠르게 회복세를 탓습니다. 디스플레이 패널 부문에서는 애플에서 나온 수익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D램, 낸드 플래시는 가격 상승이 예상되고 있어 21년, 내년 상반기 까지는 IM,CE 사업에서 실적이 주로 나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십억) 2018 2019 2020F 2021F
매출액 243,772 230,402 239,914 243,227
영업이익 58,888 27,769 36,928 43,077
순이익 44,346 21,738 27,356 32,241

 

삼성전자 주가 및 주가전망

 

기업정보와 사업현황을 공부 하셨다면 이제 주가와 주가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현재주가를 확인 하겠습니다. 보시는 시점에 달라지니 현 주가는 직접 다시 확인 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의 출시 그리고 반도체 시장개선이 시작되면서 기존에 집중하던 IM실적에서 벗어나 DRAM 턴어라운드를 실행에 옮겨할 시점 이라고 평가 됩니다. 언택트 시대가 강조 되면서 모바일 중심의 DRAM 업황이 개선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가 전망은 BUY를 조언 합니다. 굳이 팔지 않아도 오를 주식으로 봅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마지막으로 삼성전자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하단의 포스팅을 보시면 자세히 안내 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완벽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완벽정리 최종 안녕하세요. 주식전문 블로그 입니다.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배당금에 대해서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배당금이라는 걸

info.iwanttogetthis.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