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주가 전망 및 분석(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

 

안녕하세요. 주식 전문블로그 IWANTTOGETTHIS 입니다. 이번 최신 주가 전망 소식은 LG전자 입니다. 주가 전망 및 분석과 함께 기업정보, 사업현황 그리고 주주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배당금에 대한 내용을 가독성있게 정리 했습니다. 하단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투자의견 - BUY(Maintain)

목표주가 : 100,000원(하향)

주가(10월30일 기준) : 84,000원

시가총액 : 137,464억원


 

LG전자 POIT (이것라도 꼭 보고가세요)

 

 

 

바쁘신분들을 위해 간단 포인트 먼저 정리 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유행으로 고객들의 생활이 패턴이 바뀐것이 큰 요인이 되었습니다.

 

 

또한 주요 수출국의 코로나 정책으로 재택 생활 시간이 늘어나면서 재택 가전, TV, 특히 대형 RV가 우호적 실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전기차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전기차 위주의 Mix 개선이 돋보이는 시기였습니다.

 

 

하지만 4분기에는 계절적으로 실적둔화 시기입니다. 코로나의 재확산 우려도 있으므로 대외적으로 리스크 점검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평가 됩니다. 21년에 자동차부품이 턴어라운드에 성공하고, 새롭게 출시된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적자를 의미있게 줄이는 포인트가 되면 기업 평가가치는 오를것으로 예상 됩니다.

 

 

LG전자 기업정보 사업현황

 

LG전자는 2002년 전자와 정보통신 부문을 인적분할하면서 설립 되었슨비다. 사업부문은 HE 사업본부(TV), MC사업본부(이동단말 생산), HA사업본부(생활가전제품), VC사업본부(자동차부품 제조)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우리 실생활에 거거의 모든 곳에 침투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자동차부품을 제조하는 Vehicle Components 사업은 텔레메틱스와 인포테인먼트 쪽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8년도 기준 세계시장 점유율은 텔레메틱스는 18.2%, 인포테인먼트는 7.5% 입니다.

 

 

또한 HA사업부는 3분기에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각각 14.2% , 13.1% 성장했습니다. 경쟁사들도 두자릿수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했고 시장 상황이 꽤 우호적이었습니다. 또한 코로나19에 영향과 함께 위생관련제품인 건강가전의 판매가 국내외로 증가했으며, 재택생활의 연속으로 TV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HE 사업부는 LCD 패녈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초대형, OLED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증가했으며,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LG전자 기업정보 매출현황

20년 6월 작년 대비 매출액은 9.82%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11%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63.32% 증가 했습니다. 코로나 장기화 사태로 인해 경쟁사간의 경쟁완화로 마케팅비, 판관비가 감소 했습니다.

 

 

위에서 언급던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인식이 높아지면서 건강가전의 판매가 높아져 이익률이 양호한것으로 분석 됩니다. 특히나 재택근무 및 재택생활의 물리적 시간이 증가 하면서 생활가전의 수요증가로 인해 실적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LG전자 주가 및 주가 전망

 

 

 

우선 LG전자 현재 주가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하단의 이미지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시는 시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현 주가는 하단의 이미지를 보신 후 검색 후 실현황 확인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분기 영영이익은 6,084억원, 그 외 영업이익은 2,755억원으로 추청 됩니다. 4분기가 겨울이므로 계절적으로 둔화 양상을 보일 것이며 코로나의 재확산에 대한 영향이 어떻게 작용할지 점검이 필요한 시점 입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의 실적이 중요한 실적의 키맨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LG전자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LG전자 주식을 이미 보유하고 계신 분들에게 혜당 됩니다. 하단의 글에서 배당금을 확인 하시고 지급일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LG전자 배당금 지급일 주가 및 기업정보 총정리

LG전자 배당금 지급일 주가 및 기업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주식전문 블로그 입니다. LG전자 주식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지급되는 배당금에 대해서 궁금하실 텐데요. 하지만 배당금의 뜻

info.iwanttogetthis.com

지금까지 LG전자 주가 및 주가 전망 기업정보 사업현황 배당금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은 참고 내용으로 사용하시길 바라며, 주식투자에 대한 실질적인 영향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