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5G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TOP 5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커피 한잔 부탁 드립니다.
작은 도움이 이 사이트를 지속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주식전문 블로그 IWANTTOGETTHIS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통신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인 5G 관련주 대장주 대해서 총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5G는 단순 통신의 개념을 넘어 빅테이터와 인공지능 그리고 딥러닝의 영역까지 영향을 미치는 핵심 기술 입니다.

 

 

주식에서 종목 분석은 필수 입니다. 주식 투자를 하시는데 3분도 투자 안하시겠어요? 하단에서 소개할 5G 관련주 대장주를 잘 분석 하시어 좋은 정보로 잘 가져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5G란 무엇인가?

 

먼저 5G의 개념부터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투자하고자 하는 관련주의 개념은 필수겠죠. 5G는 4G 시대를 마무리하는 4G의 다음 차세대 통신 기술 입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계씨는 4G(4세대) LTE와 비교를 해보면 속도면에서는 약 20배 가량 빠르고 처리할 수 있는 용량은 약 100배가 많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장점을 살려 자동차 쪽에서는 자율주행, 생활 쪽에서는 사물 인터넷, 가상증강현실, 그리고 기업에서는 빅데이터 기술을 구현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즉 앞으로 우리가 생활에서 사용하는 모든 전자기기에 연결을 할 수 있는 기술로 5G의 기술이 점점 더 크게 성장할 것입니다.

 

5G 관련주 대장주

 

 

1. 케이엠더블유(032500)

 

KMW 기업정보 사업현황

 

케이엠더블유 기업정보

케이엠더블유는 1991년 1월에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3년 후인 1994년에 법인전환 후 2000년 3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판매하는 RF 사업과 스포츠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 사업도 같이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기말 시점에 12개의 종속회사를 보유중이며 RF 사업은 5G 투자에 따른 수주 선점 그리고 LED 사업은 경영 정상화를 목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사업현황

2020년 6월 작년 대비 매출액은 38.11% 감소 했습니다. 영업이익은 64.43% 감소 했으며, 당기순이익은 61.32% 감소 했습니다. 주력 제품인 무선기지국 장비, 부품 사업의 부진으로 인해 매출 감소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고정비에 대한 부담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도 악화 추세 입니다.

 

 

현재는 5G 통신망 구축이 본격적으로 이뤄지는 시점에서 5G 장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려고 사업을 포커스를 맞춰 진행 중입니다.

 

 

케이엠더블유 주가전망

5G 순증 가입자수가 급증하면서 다양한 형태로 5G 전략폰이 출시되어 사업자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힘입어 정부의 5G 투자 압력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주춤했던 국내 5G 투자가 다시 증가 패턴으로 돌아 설 것으로 전망 됩니다.

 

또한 연말과 연초에 미국 시장에서 구체적인 성과가 나타나면서 주가 상승을 시도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현재는 아직 미국 수출이 본격화 단계는 아니지만 추후 삼성을 통한 버라이즌향 장비공급, 디쉬네트워크로의 직납이 연결되면 케이엠더블유의 미국 수출 물량은 예상치를 휠씬 넘어선 규모 나타날 전망 입니다.

 

2. 텔코웨어(078000)

 

 

텔코웨어 기업정보

텔코웨어는 2000년 1월 11일에 설립된 기업 입니다. 2004년 7월 20일에 유가증권 시장에 발행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현재는 2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텔코웨어는 정보통신 소프트웨어 개발 및 장비, 기기의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무선데이터, 음성핵심망 솔루션 입니다. 해당 산업의 키포이느는 안정된 서비스가 유지되어야 하는 점 입니다. 원가구조에 따른 가격경쟁력과 기술통찰력이 필수인 사업 입니다. HLR은 텔코웨어에서 SK텔레콤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텔코웨어 사업현황

2020년 6월 작년 대비 매출액은 9.11% 감소 했습니다. 영업손실은 101.2% 증가 했으며, 당기순손실은 470.32% 증가 했습니다. 텔코웨어 매출액은 감소 하였고, 판관비의 증가로 인해 영업적자와 당기순손실은 큰 폭으로 증가 했습니다.

 

 

핵심망 솔루션, 무선데이터 솔루션에 필요한 모든 요소기술을 100% 자체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SS7 프로토콜과 메인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인 텔코베이스를 독립 상품화 하여 판매하고 있는 것도 체크 포인트 입니다.

 

텔코웨어 주가전망

핵심 사업인 무선데이터 부문에서 +23.32% YoY 성장세를 보이며 조금씩 회복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될 부분 입니다. 추후 국내 통신사의 5G 관련하여 핵심 투자가 어느 시기에 진행 되는지를 키포인트로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 됩니다.

 

 

3. 서진시스템(178320)

 

 

서진시스템 기업정보

서진시스템은 2007년 10월 설립되어 2017년 3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기업으로 통신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금속가공 기술 및 시스템 설계 역량을 바틍으로 한 각종 통신장비, 핸드폰, 반도체장비 등의 합체 및 구조물, 전기구동장치 등을 제조 하고 판매까지는 기업 입니다.

 

 

종속회사를 통하여 베트남 공장 및 설비 투자 진행으로 자동차, 전기자동차부품의 일부 양산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개발 및 양산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서진시스템 사업현황

2020년 6월 작년 대비 매출액은 26.81% 감소 했습니다. 영업이익은 83% 감소 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 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5G 투자가 전체적으로 지연이 발생하면서 실적이 부진 한것이 원인으로 분석 됩니다.

 

 

대신 반도체장비 및 에너지저장장치 부품 사업 성장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친환경자동차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차량경량화를 위한 알루미늄 차체 및 부품 채택 확대를 예상하여 글로벌 자동차부품 모듈사와 알루미늄 부품을 양산 중에 있습니다.

 

서진시스템 주가전망

2021년이 기대되는 종목 입니다. 다양한곳에서의 효과 시너지로 최대 실적 달성이 전망 됩니다. 삼성전자의 버라이즌, AT&T,T-Mobile 향, 일본, 캐나다 등 주요 통신사업자형 매출이 본격적으로 예상 됩니다.

 

 

또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와 가정용품 매출 성장의 본격화가 기대되는 종목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4. 오이솔루션(138080)

 

 

오이솔루션 기업정보

오이솔루션은 2003년 8월에 설립되어 전자,전기,전보통신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2014년 2월 27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주력 제품으로는 광트랜시버 대용량 라우터 및 스위치 등의 광통신 장치에서 전기신호화 광신호를 변환시켜 광통신이 가능하게 하는 핵심부품을 말합니다.

 

 

광통신이 왜 중요한지는 광통신은 유무선 데이터 트래픽의 증가와 함께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광트랜시버의 시장도 응용분야로 연평균 2~20%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오이솔루션 사업현황

2020년 6월 작년 대비 매출액은 51.41% 감소 했습니다. 영업이익은 89.43% 감소 했으며, 당기순이익은 81.3% 감소 했습니다. 코로나19 인한 전세계적 펜데믹에 국내 5G 네트워크 투자 지연으로 주력인 광통신용 모튤 사업의 축소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원가 감소로 영업손익과 순손익은 흑자구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내년 부터 예상되는 국내 5G 투자 및 네트워크 고도화에 따른 해외 매출 상승을 기대가 되는 종목 입니다.

 

오이솔루션 주가전망

글로벌 통신 시장 유/무선 투자 확대 동시 수혜 가능성이 전망 됩니다. 미국 버라이즌 5G 투자 관련하여 삼성전자 통신장비 발주 21년 1분기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특히 삼성전자 네트워크 사업부 광트랜시버 메인 벤더로 삼성저낮의 글로벌 시장의 점유율이 확대가 되다면 직접적 수혜 가능성도 전망해 볼 수 있습니다.

 

5. RFHIC(218410)

 

 

RFHIC 기업정보

RFHIC는 유무선 통신용 파워트렌시터 및 방산용 파워 Amplifier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 입니다. 주력 제품은 GaN 트랜지스터와 GaN 전력증폭기 입니다. 해당 주력 제품이 매출액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경쟁력으로는 국내에서 유일한 GaN 트랜지스터 생산하는 업체라는 것입니다. GaN on Diamond 소자를 사용한 고출력 반도체 전력증폭기를 개발하여 사업영역 확대를 진행 중 입니다.

 

RFHIC 사업현황

2020년 6월 작년 대비 매출액은 49.71% 감소 했습니다. 영입이익 적자전환 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89.84% 감소 했습니다. Diamond 웨이퍼 및 제조공정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세계 최고로 영국의 Element Six로 부터 Diamond 웨이퍼 공정 및 설계 기술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취득 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5G 투자가 지연되었지만 내년 상반기부터 투자가 재개될 것으로 전망 되며, 4분기부터 실적이 턴어라운드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RFHIC 주가전망

증권사별로 해당 종목을 추천 하고 있습니다. 4분기 부터 미국 버라이즌향 신규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내년 실적 전망은 청신호로 보여 집니다. 또한 삼성을 통해 2021년 상반기 인도 릴라이언스로 Gan TR 수주 성과가 기대되고있습니다.

 

 

3GHz 이상 고주파수 사용 통신사의 증가로 2021년 Gan TR 시장 본격 확대가 전망 됩니다.

 

 

5G 관련주 대장주 글을 마치며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펜데믹 상황이라는 변수로 인해 굉장히 우울한 한 해를 보냈다. 5G 상용화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의견들 하지만 반드시 5G로 넘어가야만 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연된 만큼 강한 인트라 투자가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진행 될 것으로 전망 된다.

 

 

그래서 더욱 증권업계는 내년에 화려한 부활을 기대하고 있다. 5G 단말기 보급 확대와 통신사 간 경쟁 등을 고려하면 내년에 투자 강행은 반드시 필연적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5G의 가용성을 따져본다면 20% 넘긴 곳에 6개에 불과하다. 국내에서도 5G 기지국 수가 LTE 대비 15%를 못 미친다.

 

 

그만큼 필연적 산업임에는 틀림없다. 확실히 챙겨두고 지켜봐야 하는 종목 및 관련주이니 잘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