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즙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

 

 

양배추즙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

안녕하세요. 건강인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가 흔히 접하는 식재료 중 하나인 양배추의 다양한 효능과 좋은 효능 만큼 또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마지막으로 먹는 방법에 대해서 하단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즙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

그리고 다음 글에서는 양배추 종류 중 하나인 방울 양배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방울 양배추 먹는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길지 않으니 집중하시고 보면 많은 정보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양배추의 효능

1. 위 건강에 아주 탁월하다.

양배추는 위 건강을 위해 아주 탁월합니다. 실제로 해외 스탠퍼드 의과대학에서 위궤양 환자를 대상으로 일정 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양배추를 섭취하게 한 결과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에 위궤양이 회복되었고 사라졌다고 연구된 바 있습니다. 실험대상자중 96%가 위궤양 치료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위암을 예방하는데 추천하는 식재료 입니다. 위궤양 -> 위염 -> 위암으로 진행 될 수 있는 만큼 위 건강을 위해 아주 탁월한 식품 입니다.

 

양배추즙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

2. 노화를 예방하는데 탁월하다.

 

사람의 노화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잘 알려진 활성산소입니다. 그래서 많은 식품들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지에 대한 연구가 활발합니다. 양배추는 잘 알려진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성분을 가진 식품 입니다. 꾸준한 섭취로 우리 몸안에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방지에 큰 역할을 합니다.

 

양배추즙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

3. 양배추는 변비를 개선하는데 탁월하다.

변비로 고생을 하고 계시다면 양배추를 드셔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변비가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물을 많이 마시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양배추는 수분이 풍부하며, 식이섬유 또한 풍부한 식재료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개선하는데 탁월 합니다. 

 

즉, 변비를 개선 한다는 것은 대장암이나 대장질환에 예방에 탁월하다는것을 뜻합니다. 

 

4.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양배추를 먹어야 한다.

식이섬유는 장의 활동도 활발하게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서 포만감을 주고 음식을 섭취하는 양을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주로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아침에 양배추와 바나나 그리고 꿀을 넣어 쥬스 형태로 식사대용으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양배추의 부작용

1. 갑상선기능에 문제를 가지고 있다면 조심하세요.

갑상선암 또는 갑상선기능에 대한 질병을 가지고 있다면 양배추를 너무 많이 드시지 않기를 추천드립니다. 양배추 자체가 요오드의 흡수를 차단하기 때문에 생으로 양배추를 섭취하게 되면 갑상선이 부어 기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으로 드시기 보다는 삶아서 드시길 추천 드리며, 적당량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2. 속이 더부룩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섭취하시면 장에 가스가 차고 속이 쓰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서 적당량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나친 양은 헛배름과 함께 속이 더부룩하고 심하면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양배추는 비타민K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비타민K의 효능 중 하나로 몸속의 피를 응고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조심해야할 부분은 바로 항응고제를 드시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하며, 뇌경색, 심장질질환이나 고혈압으로 인해 항응고제를 섭취해야하는 분들은 양배추즙을 드시들때 반드시 주치의와 상담 후 드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양배추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는 다양한 식재료와 잘 어울러 지는 식재료 입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샐러드에 같이 곁들여서 드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아침에는 양배추와 바나나 또는 사과, 브로콜리, 토마토를 넣어 갈아서 쥬스로 드시면 좋습니다. 한가지 팁은 이때 견과류를 같이 넣으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방울 양배추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